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도전기

첫 상품등록!!!

by 음하음하 2021. 3. 30.
반응형

여러분!! 제가 드디어!!

 

어제저녁 처음으로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등록을 해봤습니다!!

 

역시 뭐든지 해봐야 는다는 게 맞는 거 같아요.

 

처음이라 그런지 등록하는 방법도 헷갈리고 입력해야 할 것도 엄청 많더라고요!

 

그래도 첫 상품등록이라 신중에 신중을 가해서 두 가지 제품을 등록 완료했습니다!

 

사진부터 상세페이지까지!

 

제일 중요한 판매가도 정하면서 너무 설레고 신이 나더라고요!ㅎㅎ

 

 

등록하자마자 판매가 되지 않을까?!

 

과연 몇 개나 판매가 될까?!

 

너무 잘 팔려서 금방 품절되지 않을까?!

 

라는 설레발을...ㅋㅋㅋㅋ

 

 

상품 등록하고 몇 번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정말 내가 등록한 상품이 보이는지 체크도 여러 번 했습니다 ㅎㅎ

 

사실 네이버에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행복했어요 :)

 

 

그래서 그런지 잠도 안 오더라고요 (어제 과다 복용한 커피가 문제였을까..;;)

 

결국 뜬눈으로 밤을 새웠습니다!

 

중간중간 스토어도 살펴보면서요 ㅎㅎ

 

그래서 주문이 있었냐고요?!

아니요...;;

 

당연히 주문은 없었어요... 하하하...

 

사실 이렇게 판매가 쉽게 이뤄질 거라곤 생각 안 했어요!!

 

(정말루요... 진짜로... 흑흑 ㅜㅜ)

 

제가 스마트 스토어를  준비하면서 관련 유튜브를 많이 찾아봤는데,

 

그 영상의 내용이 스마트 스토어를 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걸 유지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이 엄청 많다고,

 

가볍게 보고 스토어를 시작했다가 생각보다 잘되지 않는 판매와 많지 않은 수익 때문에

 

보통 실망하고 지쳐서 포기를 하게 되는 거 같아요.

 

저도 끈기가 정말 부족해서 다이어트도 끈질기게 한번 해본 적도 없고

 

책 한 권을 끝까지 읽은 적이 사실 별로 없어요.

 

그래서 과연 내가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면 포기하지 않고

 

잘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지금 막상 이렇게 시작해보니 괜한 고민을 했다 생각이 드네요 ㅎㅎ

 

저는 이제 시작했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서 이곳에 꼼꼼히 기록하겠습니다!!!

 

 

 

이글이 나중에 성지글이 되길 꿈꾸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