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뭐하지?

머리맛집 "리챠드프로헤어 청수점" 블랙머리탈출!

by 음하음하 2021. 3. 27.
반응형

이번에 정말 큰 맘먹고 헤어 컬러를 바꿨습니다!!!

 

제 머리는 자연갈색에 새치가 많아서 항상 블랙으로 염색을 했었는데 매번 뿌리 염색하기도 지겹고

 

블랙도 탈출하고 싶어서 원래 머리인 자연갈색에 맞춰 염색을 진행했습니다!!

 

블랙으로 염색을 5년가량 계속했어가지고 컬러체인지를 하려면 무조건 탈색을 해야 해서 머릿결이 아작 날까 봐

 

계속 고민했는데 이번에 경조사가 있어서 기왕 머리 하는 김에 큰 맘먹고 탈색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미용실은 저의 전 직장이기도 한 "리챠드 프로 헤어 청수점"을 방문했습니다.

 

 

매장 전체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다른 고객님들도 계셨기 때문에

 

부끄러워서 제 주변에 있는 사물을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하하!!

 

이것저것 구경을 하며 창가 자리에 앉아 선생님을 기다렸습니다!

 

 

사진을 뭐라도 찍어서 남기고 싶어서 제 에어 팟 뚱이를 음료 메뉴판 옆에 한번 세워봤습니다..ㅋㅋㅋ

 

음료가 굉장히 다양하죠?!

 

저는 커피 빼고 다 좋아하는데 리챠드는 특히 핫초코가 맛있습니다 ㅎㅎ (음료가 진해요^^)

 

아무튼 이것저것 사진 찍고 기다리는 동안 친한 언니이기도 한 "551미혜"선생님이 오셔서

 

컬러 상담을 하고 염색을 진행했습니다!!

 

탈색을 먼저 진행하였는데요! 오랜만에 하는 탈색이라 긴장되더군요 ㅋㅋㅋ

 

블랙으로 오래 했던 터라  테스트 먼저 진행해보았습니다!!

 

 

 

테스트해보니 다행스럽게 잘빠져서 

 

전체 탈색을 바로 진행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제 머리가 자연갈색이라고 앞에 설명드렸는데 얼마나 차이 나는지 이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ㅎㅎ

 

 

창가에서 찍은 거라 새치는 많이 보이지 않지만 확연하게 뿌리가 밝은 게 보이시죠?! (신기하죠..?)

 

 

탈색 약을 바른 직후에 찍은 모습인데요! 벌써 끝부분은 붉게 변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일반 염색만 계속했던 게 아니라 천연염색도 하고 헤나도 하고 그래서 저렇게 붉게 빠지더라고요!

 

그리고 제 뿌리는 아무것도 안 하고 한 4개월가량 기른 거라 따로 탈색은 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점점 더 바뀌는 게 보이시죠?!

 

한 1시간 정도 후에 샴푸를 진행했습니다!!

 

 

 샴푸를 하니 보라색 샴푸 거품이 나오네요?!!

 

샴푸하고 누워있으면서 최대한 사진을 많이 찍으려고 누워서도 열심히 찍었답니다 ㅋㅋㅋ

 

그나저나 샴푸실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ㅎㅎ

 

 

 

샴푸를 하고 나서 머리를 말린 직후입니다!!

 

마치 빨갛게 염색한 거 같은 컬러이지 않나요?! ㅋㅋ저도 보고 매우 당황했다는...ㅋㅋㅋㅋ

 

그래서 1차 탈색을 마친 뒤 바로 2차 탈색을 진행합니다!!

 

 

 2차 탈색도 마찬가지로 뿌리를 제외하고 탈색을 진행하였습니다!

 

 

약을 다 바르고 언니가 목마르지 않냐면서 가져다준 아이스 캐모마일 티!

 

항상 제 걱정을 1순위로 걱정해주는 언니라ㅋㅋㅋ 몸에 좋은 것만 먹으라고 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건강을 떠나서 캐모마일 티는 정말 맛있어요!!

 

목구멍이 향긋하니..ㅎㅎ

 

 

2차 탈색까지 다 마친 뒤 사진입니다!!!

 

딱 봐도 색이 정말 레드 오렌지 같죠?ㅎㅎ

 

이상태에서 이제 전체 염색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염색하는 사진은 못 찍었네요 ㅠㅠ

 

그래서 바로 완성된 컬러를 보시자면!!!

 

 

이렇습니다 ㅎㅎ 

 

사진으로 보니 그냥 블랙 같죠?!

 

하지만 블랙이 아니라는 사실!!

 

탈색 후 남아있는 붉은 끼를 최대한 많이 죽이고 제가 원했던 브라운 컬러로 맞추기 위해

 

조금 어둡게 진행하였고 시간이 지날수록 컬러가 자연스럽게 빠지면서 이뻐진답니다!!ㅎㅎ

 

그리고 가장 걱정했던 머리손상은 탈색 2회 염색 1회 한 거치곤 굉장히 손상이 적었습니다!! 

 

탈색은 약도 중요하지만 디자이너의 기술도 굉장히 중요한거아시죠?!!

 

간혹 탈색을 쉽게보시고 집에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그러시면 안돼요!!!

 

자칫하다가 머릿결손상이 엄청 날수도 있고 더 심할 경우에는 머리카락이 녹는다는 점!!!!

 

비용이 부담스럽더라고 탈색은 꼭 미용실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손상을 최소화한답니다!!

 

어쨋거나!  염색한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 컬러가 눈에띄게 변화되진않았지만!!

 

머리 컬러가 자연스럽게 빠지면 2차 후기 올리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천안 청수동에 거주하신다면 한번 꼭 방문해보세요!!

 

정말 머리 맛집입니다 ㅎㅎ 

 

매장 분위기도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시술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매장입니다 ㅎㅎ(절대 전 직장이라고 하는말 아녜요!)

 

그리고 디자이너분들도 실력도 엄청 좋으시고 인턴들도 굉장히 친절하고 세심하게 이것저것 잘 체크해주시니 

 

마음놓고 맡길수있다는거 ㅎㅎㅎ

 

그리고 한 가지 팁!! 하루에 2번 간식까지 제공돼서 머리 시술하면서 허기짐도 채울 수 있다는 점!!

 

그럼 여기까지!! 

 

2차 후기로 다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